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리자드 주가 게임 시장의 대표주인가

by 알찬인포 2023. 4. 15.

Blizzard Entertainment는 의심할 여지 없이 게임 업계에서 가장 큰 이름 중 하나입니다. 미국의 비디오 게임 개발사이자 퍼블리셔는 World of Warcraft, Overwatch, Diablo, Starcraft 등 인기 게임 프랜차이즈의 인상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게임의 성공으로 Blizzard Entertainment는 게임 주식 시장 부문에서 지배적인 플레이어가 되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블리자드가 변동이 심한 게임 시장에서 여전히 최고의 플레이어인지 여부를 검토할 것입니다.

블리자드의 역사와 현재 상태

Blizzard Entertainment는 1991년에 설립되었으며 1990년대 중반 오리지널 워크래프트 게임을 출시하면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회사는 1995년에 상장되었고 결국 Vivendi Games에 인수되었습니다. 2008년 Activision은 Vivendi Games를 인수하여 현재 Activision Blizzard라는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수년 동안 블리자드는 글로벌 프랜차이즈가 된 고품질 게임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게임 산업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가장 성공적인 프랜차이즈인 World of Warcraft(WoW)는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의 활동적인 플레이어를 끌어모았고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WoW는 2010년에 최대 1,200만 명의 가입자를 기록하여 막대한 수익을 올렸습니다. WoW의 성공은 Blizzard가 주식 시장에서 평판이 좋은 입지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게임 산업에서 블리자드의 지배력은 최근 다양한 요인에 의해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부상은 블리자드의 PC 중심 게임 제작에 상당한 도전 과제였습니다. 일부 Blizzard 게임은 더 이상 자주 플레이되지 않으며 회사는 활성 게임 구독자가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세는 주가에 반영되었습니다.

게임 시장에서 블리자드의 경쟁

Blizzard는 게임 시장에서 여러 주요 경쟁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큰 성공을 거둔 Fortnite를 개발한 Epic Games는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의 성공에 이어 시장에서 중요한 플레이어가 되었습니다. 게임이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로 이동함에 따라 Fortnite의 성공은 의심할 여지 없이 Blizzard의 수익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Apex Legends 및 PUBG와 같은 게임은 한때 Blizzard의 Overwatch가 지배했던 슈팅 장르에서 상당한 기반을 확보했습니다. 이 회사는 Overwatch의 플레이어 기반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으며 e스포츠 장면은 팬데믹으로 인해 지속적인 슬럼프에 빠졌습니다. e스포츠 장면의 수익 손실은 회사의 전체 수익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블리자드의 향후 전망

게임 산업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Blizzard는 시장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필요한 변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게임 개발, 마케팅 또는 투자의 형태로 올 수 있습니다. Blizzard는 현재 다른 게임 회사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 발판을 넓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시장에 진입하고 지배하는 과정은 여전히 어려울 것입니다.

회사는 또한 Diablo II와 같은 인기 게임의 고전적인 재발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회사는 제품 확장 및 출시 빈도에 대한 초점을 더 많이 옮겨야 할 것입니다. World of Warcraft와 같은 오래된 구독 기반 게임 프랜차이즈에 의존하는 대신 회사는 Diablo와 같은 기존 프랜차이즈를 개발 및 확장하여 향후 잠재적인 슬럼프를 상쇄할 보다 활기찬 생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블리자드의 미래에 대해 많은 불확실성이 있지만 올바른 전략과 적응을 통해 블리자드는 게임 시장에서 계속 지배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강력하고 헌신적인 팬 기반과 고품질 IP를 생산한 입증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게임 주식 시장 부문에서 성공을 유지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회사 소유자는 시장의 역동적인 특성에 적응하고 지배력을 유지하기 위해 트렌드를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결론

Blizzard Entertainment의 역사는 인상적이며 게임 산업에서 이룩한 혁신을 간과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게임 산업에서 가만히 있으면 계속해서 수익이 감소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Blizzard가 지배적인 플레이어로 남아 있기 위해 적응해야 하는 곳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전략과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 대한 적절한 조정을 통해 Blizzard가 앞으로도 몇 년 동안 게임 주식 시장 부문에서 계속해서 최고의 선수가 될 수 있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