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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중공업 주식 해운 업계에 미친 파장은

by 알찬인포 2023. 4. 12.

삼성중공업(SHI)이 최근 해운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동태평양해운(Eastern Pacific Shipping)의 신규 조선 수주에 힘입어 한국 조선업체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번 발주는 1만5000TEU급 컨테이너선 10척으로 2023년 인도 예정이다. 이번 발주는 해운업계와 삼성중공업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이번 수주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왜 중요한지, 삼성중공업의 미래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주문의 의미

동태평양해운의 수주는 최근 해운업계에서 가장 큰 수주 중 하나다. 그것은 각각 15,000개의 20피트 단위를 운반할 수 있는 10개의 컨테이너선을 위한 것입니다. 이 유형의 선박은 ULCV(Ultra Large Container Vessel)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운항 중인 컨테이너선 중 가장 큰 유형입니다. 선박에는 선박의 배기 가스에서 배출되는 유황을 청소하는 데 사용되는 스크러버가 장착됩니다. 2020년부터 모든 선박이 대기오염의 주범인 황산화물 배출을 제한하는 국제해사기구(IMO) 규정을 준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삼성중공업에 대한 시사점

최근 조선업황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삼성중공업에게는 수주다. 과잉 생산능력과 선박 수요 약세는 최근 몇 년 동안 업계를 괴롭혔고 수많은 조선 회사들이 폐업했습니다. 삼성중공업도 4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그러나 이번 수주로 삼성중공업 주가는 수주 발표 이틀 만에 50% 이상 급등하는 등 삼성중공업의 주가 상승에 일조했다. 이러한 운명의 전환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삼성중공업과 더 넓은 해운 산업 모두에 장기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의 미래

동태평양해운 수주는 드디어 삼성중공업의 운명이 반전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 이와 같은 대규모 수주를 지속할 수 있다면 조선사로서는 수익성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다. 해상풍력, LNG(액화천연가스)운반선 등 사업 다각화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는 회사가 주기적으로 악명 높은 조선 산업의 기복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SHI가 직면하게 될 과제도 있습니다. 해운 업계는 여전히 과잉 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는 조선 회사가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찾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또한 업계는 비용과 복잡성을 가중시킬 수 있는 배출 및 안전과 같은 문제에 대한 규제 압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결론

최근 동태평양해운의 수주는 최근 몇 년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삼성중공업에 긍정적인 발전이다. 이는 과잉 선복량과 약한 수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더 넓은 해운 산업에도 중요합니다. 그러나 삼성중공업을 비롯한 조선업체들이 극복해야 할 과제는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업계는 규제 압력과 경제적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혁신을 계속하고 비용을 절감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럼에도 최근 동태평양해운의 수주는 삼성중공업이 제대로 가고 있다는 고무적인 신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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