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관련 내용 정리 했어요

by 알찬인포 2023. 4. 6.

해외 주식 양도에 대한 현행 세법은 한국 기업의 주식을 소유한 외국인을 포함한 투자자들 사이에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주주의 주식 매각 대금에 부과되는 양도소득세가 2021년 1월부터 20%에서 22%로 인상됐다. 금리는 그들의 투자 활동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세율이 인상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정부가 양도소득세 세율을 인상하기로 한 것은 급속한 고령화 시대에 늘어나는 복지수요를 해결하기 위한 재원을 확보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새 세법 개정으로 연간 668억원의 추가 세입이 발생할 것으로 알려졌다.

외국인 투자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새로운 세율은 한국 기업의 주식을 소유한 국내외 투자자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외국인 투자자들은 이러한 조세정책의 변화가 국내 투자 활동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가 있는 회사들도 새로운 세율이 그들의 사업에 대한 외국인 투자를 위축시켜 결국 주가 하락을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한국 기업에 대한 투자가 한국의 견고한 경제, 기업 친화적인 정책, 강력한 기업 지배 구조 때문에 여전히 매력적이라고 말합니다. 세율 인상에도 불구하고 많은 외국인 투자자들은 여전히 한국 투자에 대해 낙관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정부가 양도소득세 세율을 낮추거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면제해 주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도 하나의 해결책이다. 또 다른 방법은 양도소득세가 면제되는 배당주를 외국인 투자자에게 발행하는 등 기업이 외국인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대안을 찾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인상은 국내 투자활동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강력한 경제와 우호적인 비즈니스 환경 때문에 여전히 매력적인 투자처로 보고 있습니다. 추가 세수 확보가 필요하지만 정부는 외국인 투자자와 더 넓은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